e스킨 주름 튜브와 고운동성 케이블, 협업 로봇, 겐트리 장비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오렌지색 부스의 불을 밝히다

5월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총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국제 기계전에 한국이구스가 참가한다. 격년제로 열리는 경남 지역 최대 규모의 산업 박람회 부텍은 올해 9회를 맞이했다. igus가 선보이는 주요 전시 품목은 e스킨과 협업 로봇, 로봇용 에너지 공급 시스템 등이다.

IPA ISO 클래스 1 인증, 길이 조절과 유지 보수의 간편성, 재질이 갖는 자체 강성과 정의된 곡률 반경 등 클린룸 산업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e스킨의 신제품이 출시됐다.

 

▲한국이구스는 2019 부텍에서 스마트 공장 솔루션으로 e스킨 플랫과 다관절 로봇암 robolink, 로봇용 다축 체인 등을 선보인다.

신제품 'e-skin ® flat'은 케이블 윤곽을 따라 완벽 밀폐 구조를 지원하는 평평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 소요가 극히 적다는 게 특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제든지 신속한 케이블 교체가 가능하도록 지퍼로 쉽게 열 수 있게 제작해 개방이 불가능한 형태의 제품과 차이를 뒀다.

스마트 공장 솔루션으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아이템은 다관절 로봇암 'Robolink'다. 웜기어 조인트와 모터로 구성되는 로보링크는 단순하면서도 경제적인 조립 키트로 매우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데모 장비를 통해 실제 어떻게 움직이는지 직접 확인하고 담당자에게 적용 상담과 기술 문의를 할 수 있어 각종 산업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포함한 산업용 로봇 triflex R도 출품한다. 3차원 동작을 수행하는 triflex R 드레스팩 시스템은 고도의 다축 운동을 수행하면서도 케이블 마모나 루프 현상 없이 안전하게 e체인을 가이드 한다. 이구스의 차별화된 장점은 설계자들에게 온라인 툴을 제공함으로써 로봇 장비의 구성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준다는 데 있다.

현재 400종 이상의 장비 구성을 제공하는 퀵 로봇 온라인 툴은 클릭 한 번으로 모든 구성 목록을 자동 생성할 뿐만 아니라 CAD 모델 및 PDF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설계자들에게 차별화된 장점을 제공한다.

한편,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33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며, 2017년 기준 6억9000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구스 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과는 달리 이구스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다.

이구스는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 된 수 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원문보기]
http://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code=201&sub=004&idx=4596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