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이하 RPA)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커뮤니티 에디션(Automation Anywhere Community Edition)'을 발표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커뮤니티 에디션은RPA 도입을 원하는 소규모 기업, 개발자,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유일한 풀 패키지 버전이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커뮤니티 에디션'을 발표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이번 출시로 기존의 중대형 기업 전용의 30일 무료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nterprise Edition)'과 더불어 소규모 기업 및 개발자 전용 '커뮤니티 에디션'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돼 고객이 RPA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할 때 자유롭게 선택해 직접 활용하고 검토해 볼 수 있게 됐다.
커뮤니티 에디션은 무료로 제공됨에도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엔터프라이즈 RPA, 아이큐봇(IQ Bot), 봇인사이트(Bot Insight) 등 유료로 제공되는 메인 솔루션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모바일앱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모바일 환경에서의 RPA 운영도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기술자나 학생, 경력 계발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유니버시티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는 접근 권한을 제공해 디지털 시대에 새로 필요한 역할을 위한 기술들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RPA 커뮤니티 A-피플(A-People)에 가입해 포럼에서 자유롭게 개발 관련 의견을 나눌 수도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이영수 지사장은 "RPA는 대기업들을 위주로 처음 도입됐지만, 커뮤니티 에디션 출시를 계기로 모든 규모의 기업이 RPA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업계를 선도하는 RPA 플랫폼, 인지 자동화, 스마트 분석, 그리고 업계 최초의 봇 스토어로의 무료 사용을 통해 기업들이 자동화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차세대 RPA 개발자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개발 경험 부문 브랜든 폴리(Brendan Foley) 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커뮤니티 에디션을 통해 개발자와 인지 플랫폼을 공유하고, RPA 도입 가속화를 도울 수 있게 됐다"며, "자사의 엔터프라이즈급 RPA 플랫폼에서 개발자는 강력한 머신러닝 기술을 개발하고, 새로운 솔루션을 신속하게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커뮤니티 에디션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안내 이메일을 별도로 받아 다운로드 가능하다.